Blueprint 내에서의 Post Production
캐릭터 블루프린트 내의 Camera Component에서 PostProcess를 조절할 수 있다
BP_ThirdPersonCharacter


HeatHaze (아지랑이)

TextureSample : T_Water_N

Underwater
HeatHaze Material을 Post Process Volume에 적용
Post Process Volume - Global Offset (RGB 변경)


Create new material
Material Domain : Light Function

Function Call을 통해 Motion_4WayChaos 불러오기

Texture Object : M_Water_T

Light에 Material 적용

Level Output


Level Output

Character Blueprint에 Light 추가
BP_ThirdPersonCharacter의 Mesh 위에 SpotLight Component 추가

Light Function에 해당 Material 적용

Viewport에서 위치 조정

Output

God Ray
: 빛이 공기 중의 먼지, 연기, 수증기 등을 만나 산란(Scattering)되면서 생성되는 광학적 효과
Blend Mode : Translucent

TextureSample : T_Perlin_Noise_M





Output (Cylinder)

Night Vision (야간 투시 카메라)


Thermal Vision (열화상 카메라)


CustumDepth를 Actor에 적용
✓ Render CustomDepth Pass


BP_ThirdPesonCharacter에 CustomDepth 적용


X-Ray


* Mesh에 Render CustomDepth Pass가 켜져있기 때문에 적용된다

'Unreal Engine Technical Art > Post Proc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Engine Post Process Production (2) (0) | 2025.03.20 |
|---|---|
| Unreal Engine Post Process Volume (0) | 2025.03.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