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Technical Art/Post Process

Unreal Engine Post Process Production

DB51 2025. 3. 13. 19:33

 

 

Blueprint 내에서의 Post Production

캐릭터 블루프린트 내의 Camera Component에서 PostProcess를 조절할 수 있다

 

BP_ThirdPersonCharacter





HeatHaze (아지랑이)

TextureSample : T_Water_N

 




Underwater

HeatHaze Material을 Post Process Volume에 적용

 

Post Process Volume - Global Offset (RGB 변경)

 

Create new material

Material Domain : Light Function



Function Call을 통해 Motion_4WayChaos 불러오기



Texture Object : M_Water_T

 

Light에 Material 적용

 

Level Output



 

Level Output

 

 

 

 

Character Blueprint에 Light 추가

BP_ThirdPersonCharacter의 Mesh 위에 SpotLight Component 추가

Light Function에 해당 Material 적용

 

Viewport에서 위치 조정


Output

 

 

 

 

God Ray

 : 빛이 공기 중의 먼지, 연기, 수증기 등을 만나 산란(Scattering)되면서 생성되는 광학적 효과

 

Blend Mode : Translucent

 

TextureSample : T_Perlin_Noise_M

 

 

 

 

Output (Cylinder)



 

 

Night Vision (야간 투시 카메라)

 

 

 

 

Thermal Vision (열화상 카메라)






CustumDepth를 Actor에 적용

✓ Render CustomDepth Pass





BP_ThirdPesonCharacter에 CustomDepth 적용

 

 

 

 

 

X-Ray 


 

 

* Mesh에 Render CustomDepth Pass가 켜져있기 때문에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