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Technical Art/Cinematic

Unreal Engine Cinematics

DB51 2025. 4. 24. 16:03

 

Level Sequence

게임 및 기존 애니메이션을 위한 시네마틱 콘텐츠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기본 에셋. 레벨 시퀀스에는 애니메이팅할 수 있고 게임 중 재생되거나 렌더링될 카메라와, 캐릭터, 기타 게임 오브젝트가 포함될 수 있다. 레벨 시퀀스에 서브시퀀스와 샷을 추가하여 더 다이내믹하고 복잡한 시네마틱을 생성할 수 있다.

 

 

 

 

Cine Camera Actor

Level Sequence에서 사용하는 Camera. 실제 카메라처럼 노출, 셔터 속도, 조리개 등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Post Process Volume도 사용할 수 있다.

 

 

 

 

 

Cine Camera Rail

Cine Camera를 위에 올리고, Outliner에서 Camera Rail에 Cine Camera를 넣어 종속으로 만들어 사용한다.

 

 

스플라인 포인트 추가 

[Alt] + Drag  or  우클릭 - Add Spline Point Here

 

 

Rail Controls

Current Position on Rail : 레일 위 카메라의 위치 조절

Lock Orientation to Rail : 카메라의 시점을 레일에 맞춤 (각도 자동 조절)

 

 

 

 

 

Cine Camera Crain

Cine Camera Rail과 마찬가지로 사용한다. 각도, 길이, 방향 등을 조절할 수 있다.

 

 

 

 

 

 

Skeletal Mesh Character를 Level Sequence에 추가하기

 

 

Skeletal Mesh의 경우, Import Anim Sequence Into This Section을 통해 이미 있는 Animation Sequence를 Level Sequence에 넣을 수 있다.

 

 

또는 리깅 되어있는 캐릭터의 뼈를 직접 움직여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

 

 

 

 

 

게임 중 녹화하기  <Take Recorder>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녹화할 수 있는 기능. Take Recorder와 Live Link 플러그인이 켜져있어야한다.

Windows - Cinematics - Take Recoder

 

 

 

 

 

 

Vehicle Take Recorder

GameMode를 OffroadCar Mode로 변경

 

Window - Cinematics - Take Recorder

 

PlayerStart로 위치 설정 후, 게임 플레이를 하여 Take Recorder의 Source에 현재 플레이 중인 BP_OffroadCar_Pawn을 추가

 

 

Record 버튼을 누르고, 액터를 움직여 녹화한다. 

 

게임을 종료하면 녹화가 종료된다.

 

 

 

녹화된 영상은 Content > Cinematics > Takes > 녹화한 날짜이름의 폴더 안에 Level Sequence로 존재한다.

 

 

 

Level Sequence를 열여 Sequencer을 통해 또 다른 카메라를 사용하여 다른 각도에서의 영상을 만들 수 있다.

 

편집 시, 읽기 전용이기 때문에 우측 상단의 잠금 표시를 풀어 편집 가능하게 한다.

 

 

 

 

 

Sequencer 고화질로 Rendering 하기

 

Movie Render Queue가 선택 되어있는 상태로 Render Setting 창을 연다.

 

Settings의 Unsaved Config*를 선택하여 설정을 변경한다.

 

 

 

 

 

 

언리얼엔진 공식 문서 링크

 

시퀀스, 샷 및 테이크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sequences-shots-and-takes-in-unreal-engine

 

테이크 레코더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take-recorder-in-unreal-eng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