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 Engine Graphic/PCG

Unreal Engine PCG Detail (6) - Closed Spline

DB51 2025. 3. 18. 17:47

 

 

 

Close Spline

블루프린트를 레벨에 배치

 

Details - Spline - ✓ Closed Loop를 통해 닫힌 Spline을 제작할 수 있다

 

 

 

 

 

 

Closed Spline Blueprint

 

PathSpine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복제하여 CloseSpine을 제작

 

Tags : CloseSpline

 

Viewport에서 Spline의 끝점 하나를 삭제

 

우클릭 - Spline Generation Panel

 

Spline Generation을 통해 형태 적용

 

 

Details - Spline - ✓ Closed Loop

 

 

 

기존의 점이 있기 때문에 점이 총 5개 (설정값은 4개) -> 기존의 점 삭제 (점을 옆으로 이동시켜 확인)

 

 

 

 

Landscape 기반 PCG 영역 안에 배치

 

 

 

Get Spline Data 생성

 

Actor Filter : All World Actors

Actor Selection :  By Tag

Actor Selection Tag : CloseSpline

 

 

Spline Sampler 추가

 

Spline 원 주변에 Point들이 생성된다

 

 

Surface Sampler - Settings - Dimension : On Interior로 변경

 

 

 

Projection 추가

 

 

 

하위 PCG 노드의 Difference에 연결하여 중복되는 포인트 제거

 

 

 

 

Close Spline 영역에 Foliage를 넣기 위해 결과값을 Foliage의 Multiply In A에 연결한다.

(Foliage의 스케일 값을 공유하기 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