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PCG Detail (6) - Closed Spline
Close Spline
블루프린트를 레벨에 배치
Details - Spline - ✓ Closed Loop를 통해 닫힌 Spline을 제작할 수 있다
Closed Spline Blueprint
PathSpine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복제하여 CloseSpine을 제작
Tags : CloseSpline
Viewport에서 Spline의 끝점 하나를 삭제
우클릭 - Spline Generation Panel
Spline Generation을 통해 형태 적용
Details - Spline - ✓ Closed Loop
기존의 점이 있기 때문에 점이 총 5개 (설정값은 4개) -> 기존의 점 삭제 (점을 옆으로 이동시켜 확인)
Landscape 기반 PCG 영역 안에 배치
Get Spline Data 생성
Actor Filter : All World Actors
Actor Selection : By Tag
Actor Selection Tag : CloseSpline
Spline Sampler 추가
Spline 원 주변에 Point들이 생성된다
Surface Sampler - Settings - Dimension : On Interior로 변경
Projection 추가
하위 PCG 노드의 Difference에 연결하여 중복되는 포인트 제거
Close Spline 영역에 Foliage를 넣기 위해 결과값을 Foliage의 Multiply In A에 연결한다.
(Foliage의 스케일 값을 공유하기 위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