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rface Sampler - Settings의 Points Per Squared Meter, Looseness 변수로 만들기
Graph Settings - Instance - Parameters에서 각각 변수 생성
( Points Per Squared Meter -> Amount, Looseness, 값은 기존의 Surface Sampler 값 사용 )
Parameter 정렬
Surface Sampler을 펼쳐 해당 위치에 Get Parameter 노드 연결
에디터에서 PCG 선택, Detail - PCGComponent - Parameter Override에 Amount와 Looseness가 추가됨
Graph Instance (PCGI)
PCG - Details - PCGComponent - Instance - Save Instance
PCG폴더 안 Instance 폴더 생성 후 저장
PCGI_BasicLandscape_Forest
PCG - Details - PCGComponent - Instance - Graph
Graph에서 기존에 생성한 PCGI를 적용시킬 수 있다.
StaticMesh만 변경하여 만든 PCGI들은 같은 위치에 StaticMesh만 변경되어 나타난다
'Unrea Engine Graph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PCG Detail (5) - Mesh Sampler, Subgraph (0) | 2025.03.17 |
---|---|
Unreal Engine PCG Detail (4) - Spline (0) | 2025.03.16 |
Unreal Engine PCG Detail (2) - Foliage, Parameter (1) (0) | 2025.03.14 |
Unreal Engine PCG Detail (1) - PCG Node (0) | 2025.03.14 |
Unreal Engine Tips (Short cuts) (0) | 2025.03.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