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 Engine Graphic

Unreal Engine PCG Detail (3) - Parameter (2), Graph Instance

 

 

Surface Sampler - Settings의 Points Per Squared Meter, Looseness 변수로 만들기

 

 

 

 

 

Graph Settings - Instance - Parameters에서 각각 변수 생성

( Points Per Squared Meter -> Amount, Looseness, 값은 기존의 Surface Sampler 값 사용 )

 

 

 

Parameter 정렬

 

 

 

Surface Sampler을 펼쳐 해당 위치에 Get Parameter 노드 연결

 

 

 

에디터에서 PCG 선택, Detail - PCGComponent - Parameter Override에 Amount와 Looseness가 추가됨

 

 

 

 

 

 

 

 

 

Graph Instance (PCGI)

PCG - Details - PCGComponent - Instance - Save Instance

 

 

PCG폴더 안 Instance 폴더 생성 후 저장

PCGI_BasicLandscape_Forest

 

 

PCG - Details - PCGComponent - Instance - Graph

Graph에서 기존에 생성한 PCGI를 적용시킬 수 있다.

 

StaticMesh만 변경하여 만든 PCGI들은 같은 위치에 StaticMesh만 변경되어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