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 3

Unreal Engine PCG Static Mesh on Spline

Actor Blueprint 생성 Spline Component 추가  Class Defaults에서 Tag 추가  Level에서 PCG 영역 안 Blueprint 배치   Get Spline Data Actor Filter : All World ActorsActor Selection : By TagActor Selection Tag : Blueprint에서 생성한 Tag 이름     Projection    Spline SamplerDimension : On SplineMode : Distance (거리에 따라 Point 생성)Distance Increment : Point 생성할 거리 차이     Bounds ModifierPoint 크기 변경 Transform PointsPoint 변형 범위 조절 ..

Unreal Engine World Position Offset (2)

찢어지는 Mesh 제어하기 (Modeler)Parameter Scale 값 변경하며 Level에서 변화 확인  Subdivixion : 100인 Sphere 생성, Material 적용       Object 회전시기키  RotateAboutAxis : 입력된 좌표를 특정 축을 기준으로 회전시키는 노드(UV 좌표나 월드 공간의 벡터를 특정 축을 중심으로 회전할 때 사용)  ObjectPivotPoint: 오브젝트의 Pivot 위치를 변경해주는 노드         축 기준으로 회전 주기Parameter Pivot 값 변경하여 축 기준에서의 거리 설정     Blueprint Actor에 Material 적용하기Blueprint에 Mesh를 가져와 액터로 만든다 Fan 부분에 머티리얼을 적용한다       ..

Unreal Engine World Position Offset (1)

Flipbook (Paper 2D Flipbook) : 책 옆의 공백에 조금씩 달라지는 그림을 그린 뒤, 뒤집어 넘겨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형태의 수동 애니메이션  언리얼엔진 공식 문서 - Paper 2D Flipbook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paper-2d-flipbooks-in-unreal-engine   스프라이트 아틀라스 (Sprite Atlas): 여러 개의 애니메이션 프레임을 하나의 텍스처로 정리한 이미지: 주로 2D 게임이나 언리얼 엔진의 Flipbook 애니메이션에서 사용* 한장의 텍스처에서 개별 프레임을 잘라서 사용하여 렌더링 성능을 최적화      Unreal Engine에서 활용  Ma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