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입문 3주... 텍스트 기반 RPG 제작을 팀 프로젝트로... 하라구요..?
팀은 총 4명... 그 중 나 포함해서 입문자가 2명이였다...
이런 식으로 게임을 구현하기로 했다.
문제는 해본 적이 없을 뿐더러 헤더 파일과 .cpp 파일이 뭔지도 잘 모르는 상태였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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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라도 하기 위해 클래스나 Git 사용법 등 팀원들과 튜터님들께 질문하며 발악하며 몬스터 클래스의 하위 클래스 하나를 만들긴했다....
뭔가.. 구현하기로 한 다른 클래스도 맡게 돼서 해봤지만 필요 없어져서 삭제 엔딩...ㅎ
회의를 통해 더 내용을 디테일하게 수정하게 되었다...
문제는 내가 만든 클래스를 수정하게 되었는데... 어떻게 수정해야할지 몰라 애를 먹게 됐다는 것...
결국 그 뒤로 완성까지 내가 손을 댈 수 있는 일은 없었다...
그래서... 발표 전날.. 이거라도 내가 꼭 해야겠다 싶어서 발표 자료들을 컨셉에 맞게 만들기로 했다..
(아니면 팀원들이 너무 고생해서 미안...)
ppt는 빈티지 게임 컨셉으로 목차를 맵으로 제작하여 던전을 이동하는 형식으로 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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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은 전부 직접 그렸고... 픽셀 느낌의 글꼴이 어도비에만 있어서 하나하나 포토샵으로 가져왔다...
(그래도... 발표 때 피드백 주신 튜터님이 직접 만든걸 알아봐주셔서 좀 기분 좋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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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하고 끝났으면 좋았겠지만.. 다시 코드카타 문제를 풀어보려 했더니 기초를 조금 까먹어버렸다...
공부.. 파이팅...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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