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Technical Art/Landscape

Unreal Engine Landscape Basic - Material

DB51 2025. 3. 26. 16:11

 

 

Landscape Mode

 

Manage

 

 

 

 

 

 

Sculpt

 

Click~  : ++

Shift + Click~  : --

 

 

 

 

Sculpt 

- Simple Circular Brush

 

 

 

- Alpha Brush

 

 

 

 

- Pattern Brush

 

 

 

- Entire Landscape Component

 

 

 

 

 

 

 

 

Smooth

 : 모서리를 둔하게 만들어준다

 

 

 

 

Flatten

 : 평평하게 만들어 준다

 

 

 

 

 

Ramp

 : 램프 생성

 

 

 

 

 

Erosion

 : 침식

 

 

 

Hydro

 : 수성 침식

 

 

 

 

Noise

 : 랜덤값으로 생성된다 

 

 

 

 

 

 

Mirror

 : 지정한 축 기준으로 미러링을 한다

 

 

 

 

 

 

 

미리 제작되어 있는 랜드스케이프 자료용 사이트

https://www.motionforgepictures.com/height-maps/

 

실제 세계지도 Height 값

https://tangrams.github.io/heightmapper/

 

 

 

 

Height Map -> Grayscale로 추출

 

 

 

Photoshop에서 Grayscale로 변환하기

 

Image - Mode - Grayscale

Image - Mode - Bitmap

Export

 

 

 

 

 

Importing Landscape

 

 

 

 

 

Landscape Material 적용

 

 

Landscape Layer Blend

 

M_Ground_Grass

 

 

 

Fill Layer

 

 

Brush

 

 

격자 무늬 없애기

 

 

Texture Bombing

: Texture의 패턴에 변형을 함

 

 

 

 

 

높이(벡터값)에 따른 머티리얼 변화

 

Add new material

 

 

M_Landscape

 

 

Vector의 값이 필요

 

CheapContrast

: 대비를 크게 줌

 

 

 

 

 

Material Instance 제작, 적용

 

 

 

 

3개의 Material Lay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