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Technical Art/Niagara

Unreal Engine Niagara System 1 - Flip Book(UV) Image

DB51 2025. 4. 22. 16:44

 

 

 

 

Flipbook Image를 사용한다

 

 

 

Material 생성

M_Fire

 

 

 

 

ParticleColor

 : 해당 머티리얼이 파티클로 동작이 된다는 것을 알려주는 노드.

 

 

 

 

 

Niagara 생성 (SimpleSpriteBurst)

NS_Fire

 

Sprite Renderer

 

Material에 제작한 머티리얼 적용

 

Flipbook 이미지 갯수에 맞게 Sub Image Size로 분할

 

 

 

Sub UVAnimation

 : UV로 분할한 이미지를 프레임화 하여 애니메이션처럼 만든다


Sprite Renderer : Sprite Renderer로 설정 해야 Issue가 발생하지 않는다

 

 

 

 

 

 

Emitter State

: 이미터가 어떻게 동작할지 설정. (한 번 실행, 반복 실행 등)

 

 

 

 

Spawn Rate

 : 일정한 비율동안 지정한 값만큼 계속 스폰시켜준다.

 

Spawn rate : 1 Spawn rate : 10

 

Spawn Burst Instantaneous

 : 한번 스폰시켜준다.

 

 

 

Initialize Particle

: 파티클에 대한 설정 (수명, 크기, 각도 등)

 

 

 

 

Shape Location

: 파티클이 생성되는 형태

 

 

 

 

Add Velocity

: 파티클이 생성되었을 때의 방향과 속도

 

Add Velocity 설정 전, 후

 

Scale Color

: 크기에 따른 색상 변화

 

 

 

 

Color

 : 파티클의 색상을 변경

 

Color 변경 전,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