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pbook Image를 사용한다


Material 생성
M_Fire


ParticleColor
: 해당 머티리얼이 파티클로 동작이 된다는 것을 알려주는 노드.

Niagara 생성 (SimpleSpriteBurst)
NS_Fire
Sprite Renderer

Material에 제작한 머티리얼 적용

Flipbook 이미지 갯수에 맞게 Sub Image Size로 분할

Sub UVAnimation
: UV로 분할한 이미지를 프레임화 하여 애니메이션처럼 만든다

Sprite Renderer : Sprite Renderer로 설정 해야 Issue가 발생하지 않는다


Emitter State
: 이미터가 어떻게 동작할지 설정. (한 번 실행, 반복 실행 등)

Spawn Rate
: 일정한 비율동안 지정한 값만큼 계속 스폰시켜준다.



Spawn Burst Instantaneous
: 한번 스폰시켜준다.
Initialize Particle
: 파티클에 대한 설정 (수명, 크기, 각도 등)

Shape Location
: 파티클이 생성되는 형태

Add Velocity
: 파티클이 생성되었을 때의 방향과 속도



Scale Color
: 크기에 따른 색상 변화

Color
: 파티클의 색상을 변경




'Unreal Engine Technical Art > Niagara'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Engine Niagara System 2 - CPU vs GPU, Portal (0) | 2025.04.23 |
|---|---|
| Unreal Engine Particle System, Niagara System Basic (0) | 2025.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