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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해요 트윈모션 & 언리얼 2025 1주차 - Twinmotion Basic

기본 조작법1~6 카메라 이동 속도WASD 앞뒤좌우 이동QE 위 아래 마우스 우클릭 + 드래그 제자리에서 화면 돌리기마우스 휠 클릭 + 드래그 패닝Shift + 마우스 휠 클릭 + 드래그 씬에서 선회하기F 선택 확대F12 프리젠터 모드 진입 및 해제 (전체화면) 마우스 우클릭 비활성화 하단 바 Import (Ctrl + I): Source를 Import 할 수 있다.Import 시, Collapse(병합)은 Keep hierarchy(계층구조 유지)를 기본값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머티리얼 작업을 위해) Materials : 사용한 머티리얼을 볼 수 있고, 편집할 수 있다. 라이브러리에서 넣는 머티리얼은 아예 다른 머티리얼로 인식된다.하단의 Materials에서 사용한 머티리얼..

Twinmotion 2025.04.24

Unreal Engine Cinematics

Level Sequence게임 및 기존 애니메이션을 위한 시네마틱 콘텐츠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기본 에셋. 레벨 시퀀스에는 애니메이팅할 수 있고 게임 중 재생되거나 렌더링될 카메라와, 캐릭터, 기타 게임 오브젝트가 포함될 수 있다. 레벨 시퀀스에 서브시퀀스와 샷을 추가하여 더 다이내믹하고 복잡한 시네마틱을 생성할 수 있다. Cine Camera ActorLevel Sequence에서 사용하는 Camera. 실제 카메라처럼 노출, 셔터 속도, 조리개 등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Post Process Volume도 사용할 수 있다. Cine Camera RailCine Camera를 위에 올리고, Outliner에서 Camera Rail에 Cine Camera를 넣어 종속으로 만들어 사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