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Technical Art/Post Process

Unreal Engine Post Process Volume

DB51 2025. 3. 11. 21:20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 (Post Process Volume)

 : 렌더링한 후, 후처리를 적용하여 최종 화면의 퀄리티를 향상

 



 

Post Process Volume 전체 영역 적용

레벨에 Post Process Volume 배치 - 위치값 초기화 - Infinite Extent (Unbound)



Original

 

Bloom

Bloom (Standard)

 

 

Bloom (Convolution)

Convolution : xy 픽셀에서 마스크를 기반으로 값을 곱하고 더해서 나온 결과값

 

Convolution Scatter Dispersion (컴볼루션 분산 스케터링)

 : 번지는 정도

 

Convolution Kernal

 : 빛이 번지는 모양

 

 

 

Material(PostProcess)를 Post Process Volume에 적용하기

 

적용할 Material의 Instance 생성 - Post Pocess Materials - Add Array - Asset Reference - Material Instance 적용

 




안개(Fog) 및 깊이 표현 (Depth & Fog Effects)

Material domain - postprocess



Motion Blur

 : 잔상 효과

 

 

 

Vignette Effect

 : 화면 테두리를 어둡거나 밝게 만들어 화면 중심에 집중하도록 만드는 효과

 

 

BodyCam Material (왜곡 효과)

Material Domain : Post Process



Film Grain




Chromatic Aberration



 

Hallucination (환각) Material

Material Domain : Post Proc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