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프로세스 볼륨 (Post Process Volume)
: 렌더링한 후, 후처리를 적용하여 최종 화면의 퀄리티를 향상

Post Process Volume 전체 영역 적용
레벨에 Post Process Volume 배치 - 위치값 초기화 - Infinite Extent (Unbound)

Original

Bloom
Bloom (Standard)

Bloom (Convolution)
Convolution : xy 픽셀에서 마스크를 기반으로 값을 곱하고 더해서 나온 결과값

Convolution Scatter Dispersion (컴볼루션 분산 스케터링)
: 번지는 정도

Convolution Kernal
: 빛이 번지는 모양

Material(PostProcess)를 Post Process Volume에 적용하기
적용할 Material의 Instance 생성 - Post Pocess Materials - Add Array - Asset Reference - Material Instance 적용

안개(Fog) 및 깊이 표현 (Depth & Fog Effects)
Material domain - postprocess


Motion Blur
: 잔상 효과

Vignette Effect
: 화면 테두리를 어둡거나 밝게 만들어 화면 중심에 집중하도록 만드는 효과

BodyCam Material (왜곡 효과)
Material Domain : Post Process


Film Grain

Chromatic Aberration

Hallucination (환각) Material
Material Domain : Post Process


'Unreal Engine Technical Art > Post Proc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Engine Post Process Production (2) (0) | 2025.03.20 |
|---|---|
| Unreal Engine Post Process Production (0) | 2025.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