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Modeling

Unreal Engine Landscape Basic (Displacement), PCG Basic

DB51 2025. 3. 28. 16:46

 

 

 

Material

 

✓ Use Material Attributes

 

Add Named Reroute Declaration Node...

 : 경유가 긴 와이어 노드를 정리하기 위해 해당 노드들의 포탈 개념으로 사용하는 노드

 

 

 

 

 

 

 

 

 

Grouping Parameter (Material Instanced에서의 표기)

Node 선택 후, Material Expression - Group에서 추가 / 선택

 

 

 

 

Unreal Engine 공식 문서 - 머티리얼 그래프 정리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organizing-a-material-graph-in-unreal-engine

 

 

 

 

 

 

 

 

 

PCG (On Landscape Material)

 

Surface Sampler Inspect 모드로 Attribute를 확인하면 Landscape Material에서 작업한 레이어의 값이 나온다.

 

 

Attribute Filter

 : 조건을 정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포인트를 조절할 수 있다. (Landscape의 Layer도 조건에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