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ss & Crystal Material
Blend Mode - Translucent


Refraction (굴절)
: 빛이 투과되는 매체에 따라 빛의 파동 방향이 바뀌는 현상
ex) 물, 유리…

Index Of Refraction : Normal 값에 따라 Refraction 제작
Fresnel : 굴절률, 바깥 테두리는 밝게, 안쪽은 어둡게 만들어진다




두 가지 색상을 사용하여 유리 재질 제작


Normal로 굴곡 주기


Normal 값 조절하기
Append Vector : 2Vector 값으로 출력

Flatten Normal : Normal의 굴곡률을 바꿔주는 노드

안쪽 재질을 투명하게 만들기


Lerp : 0일 경우 A, 1일 경우 B, Alpha값으로 A, B 수치 조절

깨진 텍스쳐 넣기





Panner
: 텍스쳐가 이동하도록 만드는 노드

Sine(항상 Time이 들어가야한다) 사용하여 Emissive color On/Off



두 개의 Normal 합하기


두 개의 Basecolor



MI_Crystal, M_Crystal
'Unreal Engine Technical Art > Materi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Engine Water Material(2) - Bubble, Ripple (0) | 2025.03.12 |
|---|---|
| Unreal Engine Water Material (0) | 2025.02.25 |
| Unreal Engine Material Dissolve (0) | 2025.02.19 |
| Unreal Engine Material Node & Parameter (1) | 2025.02.13 |
| Unreal Engine Mesh Data (0) | 2025.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