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er Material

AbsorptionCoefficients : 빛이 산란되는 정도, 빛 흡수 정도 조절

Material - Shading mode - SingleLayerWater


Normal


절대 월드 포지션을 나누면 tiling이 된다
(값이 커질질수록 tiling이 잦아짐)

Panner을 사용하여 normal이 움직이도록 제작


속도를 조절하기 위한 Parameter를 Append를 사용하여 Panner의 Speed에 연결



두 개의 Normal에 각각 적용하기 위한 WaterSpeed 변수 이름 변경



Normal의 크기를 다르게 주기 위해 Multiply 사용

BlendAngleCorrectNormal
: 두 Normal을 Blend 해주기 위한 노드. 단순히 합하거나 곱하는 것보다 방향을 더 맞추어 줌.


FlattenNormal을 통해 Normal 강도 조절



Distance 조절을 위해 Normal에 적용한 노드 복사

복사한 노드의 Parameter 이름 변경 (WaterScaleDistance)

원본 노드와 복사한 노드를 Lerp로 연결

변수 WaterScaleDistance로 Normal 사이 거리값 조절

WaterScaleDistace 2500

WaterScaleDistace 500
Saturate
: 0 ~ 1 사이 값만 정해준다


위 노드를 Lerp의 Alpha에 넣어준다


* Material로 인해 Mesh가 깜빡거리는 오류가 생기는 경우
-> Mesh의 Bounds Scale 값을 올려준다

'Unreal Engine Technical Art > Materi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 Unreal Engine Hologram Material (0) | 2025.03.12 |
|---|---|
| Unreal Engine Water Material(2) - Bubble, Ripple (0) | 2025.03.12 |
| Unreal Engine Material Reflection & Refraction (0) | 2025.02.25 |
| Unreal Engine Material Dissolve (0) | 2025.02.19 |
| Unreal Engine Material Node & Parameter (1) | 2025.02.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