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Technical Art/Material

Unreal Engine Material Reflection & Refraction

DB51 2025. 2. 25. 11:48

 

 

 

Glass & Crystal Material

 

Blend Mode - Translucent

 



Refraction (굴절)

 : 빛이 투과되는 매체에 따라 빛의 파동 방향이 바뀌는 현상

  ex) 물, 유리…

 

Index Of Refraction : Normal 값에 따라 Refraction 제작




Fresnel : 굴절률, 바깥 테두리는 밝게, 안쪽은 어둡게 만들어진다

 




두 가지 색상을 사용하여 유리 재질 제작





Normal로 굴곡 주기





Normal 값 조절하기

Append Vector : 2Vector 값으로 출력

 

Flatten Normal : Normal의 굴곡률을 바꿔주는 노드






안쪽 재질을 투명하게 만들기





Lerp : 0일 경우 A, 1일 경우 B, Alpha값으로 A, B 수치 조절





깨진 텍스쳐 넣기

 









 



Panner

 : 텍스쳐가 이동하도록 만드는 노드





Sine(항상 Time이 들어가야한다) 사용하여 Emissive color On/Off





두 개의 Normal 합하기

 

 

 

두 개의 Basecolor

 

 

MI_Crystal, M_Cryst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