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lin Noise
노이즈 패턴 유형 중 하나.

새 Material과 Render Target 제작

Material
Shading Model : Unlit

Noise
: 노이즈 텍스처를 만들기 위한 노드.

Scale : Noise 패턴의 크기

Function

✓ Tiling
Repeat Size : Scale과 동일하게 설정
-> 자연스러운 노이즈 텍스처

Turbulence
Levels : 노이즈 텍스처의 디테일 수위를 직접 결정하는 역할

Output Min, Max : 보통 노이즈 텍스처의 Output은 0과 1 사이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한다.

RandomSeed
Contrast (A) : 2.0


Material Instance를 통해 값을 조절
Bake 전 Render Target의 해상도, 포멧 변경

-> 이전에 만든 Render Target으로의 Bake를 하는 Blueprint를 사용하여 Bake된 Texture 제작


Bake 된 Texture들은 VFX에서 사용할 수 있다.
Caustics Noise
: Dissolve와 Distortion에서 효과적인 Noise
제작한 M_PerlinBase를 복제하여 설정 변경
Noise

Function : Voronoi

Quality : 4
Levels : 1
Scale : 8.0
Repeat Size : 8


RandomSeed (Param)
Contrast (A) : 3.0




Material Instance에서 원하는 패턴으로 수치 조절

Render Target 추가, 해상도, 포멧 설정
Blueprint를 이용하여 Bake Texture

Cloud Noise
M_CausticsBase와 RT_CausticsBase 복제
Noise
Levels : 3


1-x 노드 추가


Bake Texture로 텍스처 제작
Marble Noise
M_CasticsBase와 RT_CasticsBase를 복제
새 Noise 추가



Bake Texture 하여 VFX에 사용할 Texture 제작
Niagara에 제작한 Texture 적용하기
NS_StaticBeam

Niagara에 적용한 Material Instance 열기

DistortTexture에 제작한 Texture을 넣어 변경

'Unrea Engine Graphic > Niagara' 카테고리의 다른 글
| Niagara - Portal 2 (Center Particles, Pattern) (0) | 2025.05.08 |
|---|---|
| Niagara - Portal 1 (Outer) (0) | 2025.05.07 |
| Niagara - Distortion Material, Beam, Perline Noise (0) | 2025.05.06 |
| Niagara - Material UV Manipulation (0) | 2025.05.02 |
| Niagara - Ribbon Renderer & Apply to Character (0) | 2025.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