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 Engine Graphic/Niagara

Niagara - Material UV Manipulation

DB51 2025. 5. 2. 20:31

 

 

 

Material UV Tiling Scale

 

Level에 Plane 배치

 

 

Material 제작

Target Render 사용

 

Material Instance 제작하여 Mesh에 적용

 

Material Instance에서 UVTile을 통해 Parameter 조절

 

 

 

UV Offset 이동

텍스처를 수평과 수직 방향 양쪽으로 오프셋 하는 기능

 

 

 

 

 

 

Texture에 Noise 넣기

Noise 텍스처를 사용하여 오리지넌 패턴을 왜곡하는 방법

(R, G, B 채널 모두 같은 값을 가지고 있다. 하얗게 보이는 값은 1을 의미한다.)

 

노이즈 텍스처 강도 줄이기

 

 

 

 

 

노이즈 텍스처는 오리지널 텍스처를 디졸브할 때도 사용한다.

 

 

 

 

 

Parameter 정리

Texture Sample을 Parameter로 바꾸어 Group과 Sort Priority를 설정한다.

 

Material Instance에서 변수가 정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Unrea Engine Graphic > Niagara' 카테고리의 다른 글

Niagara - Noise Pattern Production  (0) 2025.05.06
Niagara - Distortion Material, Beam, Perline Noise  (0) 2025.05.06
Niagara - Ribbon Renderer & Apply to Character  (0) 2025.05.02
Niagara - Mesh VFX  (0) 2025.05.02
Niagara - Basic  (0) 2025.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