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 Engine Graphic/Niagara

Niagara - Noise Pattern Production

DB51 2025. 5. 6. 19:41

 

 

Perlin Noise

노이즈 패턴 유형 중 하나.

 

새 Material과 Render Target 제작

 

Material

Shading Model : Unlit

 

 

Noise

 : 노이즈 텍스처를 만들기 위한 노드.

 

Scale : Noise 패턴의 크기

 

Function

 

 

✓ Tiling 

Repeat Size : Scale과 동일하게 설정

-> 자연스러운 노이즈 텍스처

 

Turbulence

Levels : 노이즈 텍스처의 디테일 수위를 직접 결정하는 역할 

 

Output Min, Max : 보통 노이즈 텍스처의 Output은 0과 1 사이로 설정하는 것을 권장한다.

 

 

 

RandomSeed

Contrast (A) : 2.0

 

 

Material Instance를 통해 값을 조절

Bake 전 Render Target의 해상도, 포멧 변경

 

-> 이전에 만든 Render Target으로의 Bake를 하는 Blueprint를 사용하여 Bake된 Texture 제작

 

 

Bake 된 Texture들은 VFX에서 사용할 수 있다.

 

 

 

 

 

Caustics Noise

 : Dissolve와 Distortion에서 효과적인 Noise

 

제작한 M_PerlinBase를 복제하여 설정 변경

 

 

Noise

 

Function : Voronoi

 

Quality : 4

Levels : 1

Scale : 8.0

Repeat Size : 8

 

 

RandomSeed (Param)

Contrast (A) : 3.0

 

 

 

 

Material Instance에서 원하는 패턴으로 수치 조절

 

 

Render Target 추가, 해상도, 포멧 설정

Blueprint를 이용하여 Bake Texture

 

 

 

 

 

 

 

 

Cloud Noise

 

M_CausticsBase와 RT_CausticsBase 복제

 

 

Noise

Levels : 3

 

 

 

1-x 노드 추가

 

Bake Texture로 텍스처 제작

 

 

 

 

Marble Noise

M_CasticsBase와 RT_CasticsBase를 복제

 

 

새 Noise 추가

 

 

Bake Texture 하여 VFX에 사용할 Texture 제작

 

 

 

 

 

Niagara에 제작한 Texture 적용하기

NS_StaticBeam

 

Niagara에 적용한 Material Instance 열기

 

DistortTexture에 제작한 Texture을 넣어 변경